본문 바로가기

드래곤퀘스트5

드래곤 퀘스트 5 - 5. 라인하트 성에 가다.

안녕하세요. 모프게입니다. 그럼 오늘도 드래곤퀘스트 5 진행해볼까요?

파파스가 마을 앞에서 기다립니다. 이번에는 라인하트 성에 간다고 합니다. 라인하트의 왕의 부름이 있다네요.
이번 여행 이후 조금 쉬고싶다는 파파스... 복선이 깔린것 같다 어딘가 슬픕니다.

자동으로 지하터널을 넘어 라인하트 영토로 갑니다. 항상 궁금했는데, 왜 자동 진행시 몹들을 만나지 않는 것일까요??

성안에 가면 경비(?)대가 있습니다. 파파스일행을 데리고 국왕에게 데려다줍니다.

음 국왕은 파파스에게 긴히 부탁이 있다네요. 다들 나가라고 하는 걸 보니 심각한 얘기인듯 합니다.
모프게도 나가야겠네요. 파파스의 말대로 성을 돌면어 정보를 모읍시다.

첫째 왕자 '헨리'와 둘째 왕자 '델'입니다.
첫째는 엄마가 안계신 것 같네요. 둘째는 왕이 되기 싫어하지만, 왕비가 왕을 시키려고..
음 대충 이미지가 그려집니다. 앞으로 일어날 일도 말이죠.

백성들은 왕위 계승에 대해 얘기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나라 아이들이 납치당하고 있다는 사실도 알아낼 수 있습니다.

개구쟁이 헨리와 왕비에 대한 정보도 들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다 도움이 될 정보들이겠죠??
그밖의 성 구석구석을 다 돌았으면 파파스에게 가봅시다.

가기 전에 정문에 들어오면 지구본이 있는데 거기에서 드래곤퀘스트5의 전체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다 돌면 엔딩이겠지요.
그리고 파파스에게 가면, 국왕만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국왕은 파파스에게 헨리를 돌보아 달라는 요청을 했나봅니다.
헨리 방으로 가보겠습니다.

앞에 파파스가 있으나, 헨리가 쉽게 마음을 열지 않는 것 같네요. 모프게에게 부탁을 합니다.
헨리 왕자를 보러 가볼까요??

더럽고 치사하지만, 부하가 되겠다고 합시다. 그럼 옆방에 부하의 증표가 있다는데.. 옆방 보물상자는 원래부터 텅텅 비어있었습니다.
다시 돌아와보면 헨리왕자는 없습니다. 헨리왕자가 있던 자리에 가면 비밀통로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지하로 내려가는 통로입니다.

내려가면 바로 밑에 있어요! 근데!! 갑자기 누가 처들어와서 헨리왕자를 잡아갑니다. 뭐지??  우선 파파스에게 알립시다.

뗏목을 타고 도망갑니다.

파파스는 매우 놀래서 납치범들을 잡으러 가야겠다고 따라오라며 먼저 갑니다.ㅡㅡ
어딘지 모르는데 어떻게 따라갈까요..

헨리왕자를 구하러 가야겠죠?? 이후 스토리는 다음 포스팅에 담겠습니다.